티스토리 뷰

국수

담양에 국수거리에 가장 유명한 진미국수가 메타프로방스 안에 도 있어서 한그릇 해봤습니다! 일단 면이 기존 국수 면과는 좀 달랐고 비빔국수 양념도 흔한 듯 흔하지 않은 그런 맛과 멸치 국수도 어딘가 좀 독특햇어요!! 근데 쫄깃하니 맛있었어요~~ 우선 매운 걸 잘 못드시는 분들이 먹으면 조금 맵다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ㅠ! 저는 칼칼하니 딱 좋았어요!

진한 멸치국물 맛이 일품

백종원의 삼대천왕 추천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, 담양 국수거리 초입에 위치한 '옛날진미국수'

실제로 국수거리에 도착하면 첫번째 식당에 사람이 가장 많다.

넘 북적거리는 탓에 그 다음집으로 한 번 가보자 해서 들르게 된 집. 결론적으로는 탁월한 선택~!!

진한 멸치국물에 적당히 씹히는 중면, 특히 굵게 썰어 아낌없이 들어간 '파'가 핵심이었다.

다대기와 진하게 우려낸 국물의 염도도 짜지 않고 딱 좋았다.

'멀리 놀러가서 무슨 국수야' 하시는 분들~ 그냥 드셔보세요. 후회 안하십니다.^^

남편은 좋아하는 비빔국수를 먹었는데, 비빔양념도 강추해요~

진우네국수 VS 옛날진미국수

국수거리 원조 VS 백종원 3대천왕

이것도 고민많았는데...

손님은 진우네국수가 더 많은데 옛날진미국수가 비빔국수가 더 얼큰하다하여 엿날진미국수로 왔습니다.

인터넷 검색에서도 비쥬얼은 진미가 더 나아보이더라구요.

둘다 담양 국수거리에 있습니다.

초입에 진우네가있고 조금더 들어가면 진미가 있습니다.

비빔국수에는 열무잎이 얹어져있고 칼칼합니다.

물국수는 멸치국물맛이 진합니다.

면은 중면을써서 소면보다 씹는 식감이 좋습니다.

맛없는건 아니지만...제 입엔 공릉동 멸치국수가 더 맛있네요.

이렇게해서 1박2일간의 전주&담양여행을 마무리했습니다.

따로 추가시킨 한방약계란

열무비빔국수

멸치국물국수

상호

옛날진미국수

지역

한국 담양군

주소

대한민국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11-5

가격

찾아가는길

영업시간

매일 10:30 - 19:00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